글번호
866934

여수교육지원청 고교-대학 연계 진로전공체험 성료

작성일
2024.01.08
수정일
2024.01.08
작성자
정세희
조회수
174
여수교육지원청 고교-대학 연계 진로전공체험 성료 대표이미지


스마트수산자원관리학과는 202312월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A-T(All Togehter) 여수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고교-대학 연계 진로전공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여수 관내 일반고 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 해양수산생물 분석 체험을 운영하였다.


여수 관내 일반고 1~2학년을 대상으로 마련한 이번 체험은 직접 수산자원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수산자원관리 분야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수산-해양-정보통신이 융합된 차세대 학문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선택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1교시 수산자원 데이터 수집을 위한 생물 관찰 실습으로 현미경을 이용한 플랑크톤 이미지분석과 종 분류, 어류 해부 실습을 통한 관찰 및 어류 나이 추정 실험을 실시하였고 2교시 수산자원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코딩 실습을 연계하여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잘 모르는 생소한 학과였지만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체험을 통해 얻을 수 있었다며 다양한 실습을 제공해주어 흥미로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스마트수산자원관리학과는 매년 꾸준히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과(전공)체험에 참여하고 있으며 참가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흥미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향상시켜 맞춤형 진로체험을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스마트수산자원관리학과 해양생명자원 기탁등록보존기관 신규 생명자원 3종 발굴
이전글
국립수산과학원 「제1회 수산자원평가 공모전」당선